기타 / / 2020. 12. 30. 00:24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다른 건강검진은 음식 말고는 특별히 준비할 것이 없습니다. 음주 하지 않고 또 전날 저녁에 금식을 하고 나서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대장내시경 검사는 또 하나의 절차가 더 필요합니다. 병원에서 주는 약을 미리 마시고 검사를 받으려 가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 오전에 검사받을 경우]

 

전날 21시~22시

흰색 500ml 용기에 쿨프렙산 A제와 쿨프렙산 B제를 1포씩 넣고 생수를 표시선까지 넣은 후 잘 섞어 약을 녹인 후 30분동안 복용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만들어서 또 복용합니다. 즉 두번, 총 1리터를 마시는 것입니다. 추가로 생수 500m를 한번 더 마십니다.

 

당일 6~7시

전날과 동일하게 쿨프렙약 500ml 씩 2회 마십니다. 그런다음 가소콜 3포를 한번에 다 먹고 생수 500ml를 한번 더 마시또록 합니다. 8시 이후에는 절대 금식해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 오후에 검사받을 경우]

 

먹는 양은 오전에 검사받을 경우와 동일한데 이것을 당일 오전 7시 ~ 10시에 한꺼번에 먹습니다. 쿨프렙 500mL 4번 마시고(총 2리터) 가소콜 3포 먹고, 물 1리터를 마시면 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정말 힘든 과정이지요. 마시는 액체의 양이 3리터입니다. 그리고 10시 이후에는 절대금식해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병원에서 주는 대장내시경 약입니다. 박스 겉에 약 조제방법이 사진과 함께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QR코드 찍으면 조제과정을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오전에 받느냐, 오후에 받느냐, 둘 다 약먹는게 힘든건 동일하지만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오전에 받을 경우 전날과 당일 나누어 먹을 수 있어 먹는 양 측면에서 부담이 덜합니다.

 

 

 

 

 

다만 밤에 약과 물을 저렇게 많이 먹으면 화장실에 자주 가야 해서 밤이 잠 들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후에 받을 경우 한번에 먹기가 힘들지만 전날 화장실 때문에 잠 못자는 일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