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9. 19. 16:28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반응형

표고버섯은 맛과 향이 좋아 요리 재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도 하고, 말린 후 불려서 먹기도 하고, 육수 및 각종 요리의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씹는 맛이 쫄깃해서 채식주의자들이 고기 대신으로 먹기도 합니다.

 

 

 

 

 

맛과 향이 좋고 몸에 좋은 영양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

 

 

[표고버섯 효능]

 

면역력 강화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암 효과

레티난 성분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 주어 항암에 탁월한 효능을 지닙니다.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고기 대신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과 노화 억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미용과 노화 억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

 

 

심혈관 질환 개선

표고버섯의 레시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 예방

철분과 엽산이 들어 있어 체내 조혈 작용을 촉진, 빈혈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골다공증 예방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D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또한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맛과 향이 좋고 몸에 매우 좋은 표고버섯이지만 약간의 부작용도 있습니다. 표고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

 

 

[표고버섯 부작용]

 

설사, 복통, 구토

날것으로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산수치 증가

평소 통풍 증상을 앓고 있을 경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혈중 요산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통증 환자분은 표고버섯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뛰어난 효능이 있지만 반대로 또 약간의 부작용이 있어 여기에 해당되지 않도록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부작용에 대한 것만 주의해 주면 몸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서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