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9. 21. 22:10

코로나 QR코드 카카오톡에서 발급받는 법 알아 봅시다

반응형

요즘 코로나 때문에 식당 등에 방문할 때 방문자 명부를 작성합니다. 나중에 혹시라도 확진자 또는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이 방문했을 때 해당 시설에 방문한 사람을 빠르게 추적하기 위함입니다.

 

 

 

 

 

얼마전 집 앞에 있는 카페에 테이크아웃 하러 갔더니 노트에 이름하고 전화번호를 쓰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종이에 쓰는 시설도 있는 반면 다른 방법으로 방문자 명부를 작성하는 시설도 있습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방문자 명부를 관리하는 매장이 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이 스마트폰에서 OR코드를 생성, 발급받아서 찍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코로나 QR코드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코로나 QR코드 발급받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을 열었을 때 오른쪽 아래 왼쪽에서 세번째에 보이는 #을 누릅니다.

 

코로나 QR코드 카카오톡 발급받는 방법

 

 

 

 

 

2. 왼쪽 위 첫번째에 보이는 코로나 19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터치합니다. 

 

코로나 QR코드 카카오톡 발급받는 방법

 

 

3. 위쪽 중간에 보면 QR체크인 이라고 적힌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릅니다. 

 

코로나 QR코드 카카오톡 발급받는 방법

 

 

4. 집합시설 출입 위한 OR체크인 시작한다는 말과 함께 아래에 동의 체크란이 있습니다. 모두 동의 체크한 후 아래의 동의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코로나 QR코드 카카오톡 발급받는 방법

 

 

5. 그러면 이렇게 QR코드가 생성됩니다. 유효시간은 15초이며 3번까지 자동생성되어 총 45초간 유지됩니다.

 

 

코로나 QR코드 카카오톡 발급받는 방법

 

 

45초 내로 방문 시설의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45초 지나는 동안에도 못 보여주었다면 재시도를 눌러 다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QR코드 카카오톡에서 발급받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 OR코드 발급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발급받는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코로나 QR코드 발급받는 방법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똑같이 메뉴 터치해서 QR코드를 생성하면 됩니다.

 

다만 최초 생성시 휴대폰 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후에는 휴대폰 번호 인증 없이 계속 생성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