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9. 23. 23:27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알아 봅시다

반응형

요즘 식당이나 카페 등에 가면 방문자 명부를 작성하도록 안내를 해 줍니다. 혹시나 나중에 확진자 또는 접촉자 방문이 일어났을 때 해당 시설을 방문했던 사람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노트에 적는 곳도 있는데 요새 스마트폰을 대부분 들고 다니기 때문에 QR코드를 찍어서 방문자 기록을 남기는 시설도 많습니다. 평소에 QR코드를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만드는 법이 생소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해 보면 엄청나게 쉽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QR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1. 먼저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창을 열고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현황 단에 보면 작은 글씨로 QR체크인이라고 적힌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를 터치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2.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QR체크인 바로가기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란이 나옵니다. 모두 동의하기 체크 후 확인 누릅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4. 그러면 이렇게 QR코드가 생성됩니다. 입장하려는 시설의 담당자에게 이 QR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 유효시간이 끝나면 QR코드가 사라집니다. 유효기간은 15초이며 이 시간이 지나면 새로 한번 더 생성되어 15초간 유지가 되고 이 시간도 지나고 나면 QR코드는 사라집니다. 그러면 재시도를 눌러 다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처음에 생소 하지만 해 보면 아주 쉽고 간편합니다. 생성해서 보여주기만 하면 되므로(그러면 담당자가 자기 스마트폰 또는 QR코드 인식 기계로 찍어서 전자명부 생성) 노트에 펜으로 이름 쓰고 휴대폰 전화번호 적는 것보다 간편합니다.

 

 

 

 

 

그리고 위 순서에는 나오지 않았는데, 최초로 QR코드를 생성할 때는 휴대전화번호 인증 절차를 한번 거쳐야 합니다. 승인번호 받아서 입력을 해 주면 됩니다. 일단 한번 하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휴대 전화번호 승인절차 없이 QR코드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