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
엑셀 countif 함수 사용법 알아봅시다
엑셀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데이터 처리를 하는데 있어 최고의 편의를 제공해 줍니다. 사무업무에서는 파워포인트보다도 훨씬 더 유용합니다. 숫자 관련해서 못하는게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을 할 때 많은 데이터를 일일이 세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실수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대신 엑셀 함수를 잘 활용하면 회사 업무를 매우 빠르게 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수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한 조건에 해당되는 데이터를 카운트 해 주는 엑셀 countif 함수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래와 같은 가상의 표가 있습니다. 학생들의 시험 점수를 나타낸 표입니다. 이 중 국어점수가 90점 이상인 학생의 수를 카운트 해 보겠습니다. 엑셀 countif 함수..
2021. 7. 14. 2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