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6. 30. 00:53

마늘 효능 부작용 알아 보기

반응형

마늘은 양념 또는 향신료로 다양한 곳에 사용되는 음식입니다. 마늘을 생으로 먹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 양념이나 소스 향신료 등의 형태로 다른 음식과 함께 먹게 되는데요. 그래서 일부러 먹지 않아도 많이 먹게 됩니다.

 

 

 

 

 

김치에 마늘을 넣었다면 김치를 먹으면서 마늘을 자연스럽게 같이 먹게 되는거죠. 우리 생활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고 알게 모르게 많이 먹게 되는 음식 마늘.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효능 부작용

 

[마늘 효능]

 

노화방지

마늘 내의 알리신이 체내 비타민 흡수를 증진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또한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면역력 강화

규칙적으로 마늘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강화되고 감염 등의 질환도 빨리 치료됩니다.

 

 

 

 

 

혈액순환 촉진

마늘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부인과 질환 개선

마늘의 에스트로겐 성분이 부인과 질환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관절염 및 남성 스테미너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 효능 부작용

 

 

심장건강 개선

혈액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노졸중, 심장마비 예방, 동맥경화 완화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작용 증진

위액 분비 촉진 및 장기보호, 간기능 활성화를 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예방

항염증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간 기능 강화

마늘 내의 비타민 A,B,C가 간기능을 활성화시켜 염증을 치료하고 간기능을 강화하며 해독능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마늘 효능 부작용

 

 

다양한 마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늘 효능에 이어 마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마늘 부작용]

 

구취 및 체취

마늘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구취가 심해지고 몸 속에서 가스발생 및 장내 세균 변화를 일으켜 몸 속에서부터 냄새가 나게 될 수 있습니다.

 

위장에 부담

위장 장애 및 식도염, 위염, 궤양이 있는 경우 마늘의 쏘는 성분이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마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특별한 이상이 있거나 마늘에 맞지 않는 체질이 아닌 이상 마늘을 좀 많이 먹는다고 해도 별다른 부작용이 생기진 않을 것입니다. 그보단 마늘 효능이 더 좋을 것입니다.

 

다만 냄새 문제는 피할 수 없으니 적당히 먹고 이를 열심히 닦아 주는 것이 좋겠지요. 이상 마늘 효능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