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4. 1. 23:04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과 발급비용 알아봅시다

반응형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금융기관이나 중요문서 발급 등을 하려면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금융기관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 농협, 증권사 등 다양한 금융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과 발급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협 인터넷뱅킹 화면에 접속한 후 인증센터 눌러서 들어가 봅니다.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발급비용

 

 

 

 

2. 인증센터 화면입니다. 화면 중간에 보이는 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 누릅니다.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발급비용

 

 

3. 이용자 구분, 인증서 종류 선택하고(범용은 유료, 은행/증권사용은 무료)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번호 입력하고 사용자확인 누릅니다.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발급비용

 

 

4.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 대신 opt나 다른 인증수단을 쓰고 있으면 해당 수단으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해당 인증 수단이 자동으로 뜹니다.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발급비용

 

 

5. 범용은 유료이므로 4,400원이 결제됩니다. 결제할 계좌와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결제가 되면서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후 작은 팝업이 하나 더 뜨는데 저장장소 선택하고(하드웨어, usb, 휴대폰 등) 비밀번호 입력하면 선택한 장소에 공동인증서가 저장됩니다.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발급비용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과 발급비용 알아보았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다만 1년에 한번 하다보니 매번 할 때마다 헷갈리는 것이 조금 있을 뿐입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해 놓으면 내년에 할 때 이거 보고 헷갈리지 않고 수월하게 할 수 있겠지요. 이상, 신협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과 발급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