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7. 5. 23:57

은행 예금금리비교 가능한 사이트

반응형

은행 예금금리비교 가능한 사이트에서 은행 예금금리비교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예금금리가 얼마 안되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곳에 예금을 넣는 것이 좋겠죠.

 

 

 

 

 

예전에는 발품을 팔아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에 은행 예금금리비교가 잘 정리되어 있어 클릭 몇번만 하면 은행 예금금리비교 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라는 사이트에서 은행 예금금리비교가 가능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은행 예금금리비교 하는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은행연합회 사이트에 들어가서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메뉴로 들어갑니다.

 

은행 예금금리비교

 

 

 

 

 

2.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화면에서 예금상품금리비교 메뉴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은행 예금금리비교

 

 

3. 금리 비교하고자 하는 은행 선택하고(전체 선택하면 편하겠죠) 이자 계산방식, 정렬방식 선택 후 검색 누르면

 

은행 예금금리비교

 

 

4. 이렇게 은행금리비교표가 조회 됩니다.

 

 

은행 예금금리비교

 


그냥 쭉 봐도 되고, 저장을 하고 싶다면 엑셀 출력하기 선택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 받아서 원하는 형태대로 정렬하거나 가공해서 볼 수도 있겠죠.

 

저금리 시대라 그런지 은행예금 금리가 정말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목돈 있으면 은행에 넣어두고 이자만으로도 생활이 가능했다고 하는데 이제 그런 시절은 다시는 오지 않을 듯 합니다. 은행이자보다 물가 오르는 속도가 빨라서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매년 조금씩 돈이 줄어드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따라서 경제와 투자에 일찍 눈을 뜨고 투자를 해서 적어도 은행예금이자보다는 더 높은 수익을 내이야 내 재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여기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나오는 예금금리 숫자는 아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참고용으로 제공되는 숫자이며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각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숫자를 보고 은행에 문의를 해 보아야 합니다.

 

정보의 변경에 따른 지지로 실제 숫자와 여기 은행연합회에 올라와 있는 숫자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은행 예금금리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