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10. 3. 00:04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 확인하는 법

반응형

적금을 열심히 부으면 만기에 목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꼬박꼬박 적금넣고 만기 채워서 목돈 찾으면 뿌듯하고 마음이 든든합니다. 이 목돈으로 무엇을 해야할까요?

 

 

 

 

 

목돈을 예금으로 다시 맡겨 놓으면 만기일에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자유입출금 통장에 넣어놓으면 이자가 거의 없지만 예금에 일정기간 거치해 두면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함께 찾을 수 있어 조금 더 이익이 됩니다.

 

저금리 시대에 예금하는 것이 손해같아 보일 수 있습니다. 요즘 너도나도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꽤 많은 돈을 주식에 넣어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투자에 자신이 없다면 일단 예금에 넣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은행에 예금을 넣는다면 당연하게도 조금이라도 예금금리 높은 곳에 예금을 하는것이 이익이겠죠. 그렇다면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전국은행연합회라는 곳에서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상단 소비자포탈 탭에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메뉴로 들어갑니다.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 알아봅시다

 

 

 

 

 

2. 여러가지 메뉴 중 예금상품금리비교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 알아봅시다

 

 

3. 예금상품금리비교 화면입니다. 예금의 종류와 금리 비교하고자 하는 은행, 이자계산방식, 정렬방식 선택 후(내림차순으로 해야 금리 높은 은행이 제일 위에 나옴) 검색을 누르면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 알아봅시다

 

 

4. 이렇게 은행별 예금금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은행이 금리가 제일 높군요.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 알아봅시다

 

 

5. 표 우측에 상세정보 열의 보기를 누르면 해당 예금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추가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 알아봅시다

 

 

※ 우측 상단에 엑셀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 엑셀파일 다운로드 받아서 원하는대로 가공,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 예금금리 높은 곳 확인하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 정보는 참고용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좀 더 상세한 정보는 각 금융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방문을 통해 꼼꼼하게 한번 더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금리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