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10. 4. 23:06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찾는 방법

반응형

취직을 해서 월급을 받으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적금을 넣어야 합니다. 적금을 넣어서 목돈을 만들어야 합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를 하려면 투자금이 어느정도 규모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투자에 대한 공부도 해서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적금을 넣으면서 투자공부를 하고 소액으로 연습을 하고, 이후 목돈이 생기면 조금씩 투자규모를 늘리면서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을 넣으려면 당연하게도 이자가 조금이라도 높은 곳에 넣는 것이 이익일 것입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찾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라는 곳에서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탭에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메뉴를 눌러 들어갑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봅시다

 

 

 

 

 

2.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그 중 위에서 4번째인 예금상품금리비교 메뉴를 누릅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봅시다

 

 

3. 적금금리 선택하고 이율 비교하고자 하는 은행 전체 선택하고 적립방식, 이자계산방식, 정렬방식 선택 후(내림차순으로 해야 이자 높은 곳부터 정렬됨) 검색 누릅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봅시다

 

 

4. 그러면 이렇게 이자가 높은 순으로 은행들이 정렬이 되어 나옵니다. 현재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SC행복적금이 이자가 가장 높군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봅시다

 

 

5. 우측의 보기를 누르면 각 적금상품의 상세한 정보를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봅시다

 

 

표 오른쪽 위에 있는 엑셀출력하기를 누르면 이 표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로 받아서 원하는 방식대로 정렬, 가공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야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각 은행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방문을 통해 한번 더 확인을 해서 정확한 금리와 조건을 파악해야 합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새 금리가 워낙 낮다보니 적금 넣는 것이 인기가 없습니다. 다들 주식투자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투자에 대한 공부와 연습 없이 바로 주식투자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처음엔 적금부터 넣어서 목돈을 모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소액으로 연습을 해보고 공부도 많이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목돈이 모이고 투자경험도 쌓이면 조금씩 투자금을 늘려가며 투자를 하는 것이 안전한 주식투자 방법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적금을 활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