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8. 15. 16:28

코로나 백신, 순환매 장세 기대감과 컨택트 주의 부활(언택트 주의 미래는?)

반응형

코로나 유행으로 인한 언택트 주(온라인쇼핑, 전자결제, 화상회의 등)의 주가가 뜨겁습니다.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줄이고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면서 온라인쇼핑, 전자결제, 화상회의 등으로 대표되는 언택트 주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언택트 주들은 코로나에 따른 실적 증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몇 배씩 올랐습니다. 아래 캡쳐는 카카오의 주가 그래프인데 정말 무서울 정도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순환매 장세 컨택트 주 언택트 주

 

 

우리나라에서는 코로나가 어느 정도 안정되어 관리되고 있지만 미국, 일본, 유럽, 남미 등 외국에서는 여전히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언택트 주는 당분간 더 힘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영원히 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퍼질만큼 퍼지고 나면 확산 속도가 둔화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백신 개발도 진행중이기 때문에 백신 개발이 완료되고 나면 확산세는 더욱 더 둔화되겠지요.

 

그리고 시장의 관심은 언택트 주에서 다시 컨택트 주로 옮겨갈 것입니다. 항공, 여행, 숙박 등 코로나의 직격탄을 받았던 컨택트 주 종목들이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순환매 장세 컨택트 주 언택트 주

 

 

장기적으로 시장의 관심이 언택트 주에서 컨택트 주로 옮겨갈 것이라는 것은 거의 확실합니다. 문제는 그게 언제일 것이나 하는 점이겠지요.

 

너무 일찍 들어가면 기다림의 시간이 길어지고, 너무 늦게 들어가면 이미 주가가 많이 오른 뒤일 것입니다.

 

아래는 이번 코로나로 엄청난 타격을 입은 보잉의 지난 세월 주가입니다.

 

 

 

코로나 백신 순환매 장세 컨택트 주 언택트 주

 

 

지금 매수하면 분명 언젠가는 이익이 날 것입니다. 다만 1년이 갈지 2년이 갈지 알 수가 없고, 그 와중에 회사 재정이 더욱 어려워져서 유상증자라도 하면 주가가 희석되어 손해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순환매 장세 건택트 주 언택트 주

 

 

하지만 언택트 주에서 컨택트 주로 옮겨가는 방향성은 맞으므로 컨택트 주를 지금부터 조금씩 분할매수 하여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언택트 주는, 종목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컨택트 주가 뜨는 만큼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컨택트 주 비중을 늘리는 만큼 언택트 주 비중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