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1. 9. 13. 23:58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알아봅시다

반응형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흥국화재는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여행보험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화재보험사입니다. 김연경으로도 유명한 보험사입니다.

 

 

 

 

정확히는 흥국생명이긴 한데, 어쨋든 같은 흥국이니까요. 보험에 가입을 한 후 사고를 당하면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흥국화재 홈페이지 접속한 후 보상 -> 구비서류안내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2. 그러면 청구서류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질병상해, 교통상해, 치아보험, 화재/도난, 배상책임, 여행자보험 골프보험으로 구분되어 정리되어 있습니다.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3. 질병상해인 경우 우선은 보험금청구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신분증 사본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필요시 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 등의 추가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4. 그리고 밑으로 내려보면 질병상해에서도 또 상세하게 각 구분별로 필요한 서류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의료비인 경우 입원 통원 진료비계산서 진단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며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5. 사망, 입원일당, 후유장해 등이 발생한 경우 각각 사망진단서, 진단서, 후유장해진단서 같은 서류를 준비합니다.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6. 진단, 골절 화상, 수술, 태아보험, 응급비용에 대해서도 구분이 되어 필요한 각종 서류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각 그분별로 진단서, MRI, 응급구조종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교통상해 ~ 골프보험도 각 탭을 선택해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의 경우 사고처리확인서, 견인비영수증, 진료비영수증,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배상책임의 경우 배상금을 지불해 주어야 할 피해자의 신분증, 진단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렇게 서류를 준비하면 모바일 홈페이지 등기우편, 팩스 또는 직접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보험사에 서류를 제출하고 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를 꼼꼼하게 챙겨야 신청한 보험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를 준비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고객센터나 담당 컨설턴트에게 전화를 걸어 문의하면 진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