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4. 4. 17. 14:34

준장 월급 나이 하는일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준장 월급 나이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장은 장성급 장교의 첫번째 계급입니다. 흔히 원스타라고 부릅니다. 장군의 출발점입니다. 그래서 준장 월급 나이 하는 일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준장은 오랜 경력과 계급 덕분에 월급도 상당히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준상 월급 나이 하는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준장 월급


준장 월급

준장 월급은 호봉별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준장 1호봉의 월급은 5,397,200원입니다. 호봉이 올라갈 수록 월급은 조금씩 올라갑니다. 준장 13호봉이 되면 월급은 7,079,600원까지 올라갑니다. 그렇지만 계급정년이 6년이므로 13호봉까지 갈 일은 없을듯 합니다.

준장 나이

준장이 되려면 소위로 임관 후 최소 27년 이상 지나야 합니다. 그러므로 23세에 임관했다고 할 경우 50세가 되어야 준장을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급정년은 6년이고 연령성년이 58세입니다. 50세에 준장을 달고 진급을 못하면 56세에 전역을 하게 됩니다. 52세 이후에 준장을 달면 진급을 못할 경우 정년인 58세까지 복무할 수 있습니다.

준장 하는일

국직부대장 혹은 여단장 등의 보직을 맡습니다. 상급부대의 인사처장, 정보참모 등이 참모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 합동참모본부나 한미연합사령부에서 참모 역할을 하는 준장이 많이 있습니다. 지휘관으로서는 연대와 사단 사이에 있는 여단의 여단장을 주로 맡습니다.


준장 월급 나이 하는일



준장 월급 나이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준장은 장성급 장교의 첫번째 계급입니다. 별을 다는 것은 본인과 가문의 영광입니다. 그만큼 별은 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장성이 되면 많은 것들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역사에 이름을 남깁니다. 그래서 오늘도 많은 장교들이 별을 달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 준장 월급 나이 하는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