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7. 14. 23:31

건전지 버리는법 알아 봅시다

반응형

리모컨, 시계, 아이 장난감 등 집에서 쓰는 많은 제품에 건전지가 사용됩니다. 건전지 다 쓰고 나면 바로바로 버리는 분도 있겠지만 많은 경우 버리기 귀찮거나 혹은 건전지 버리는 법을 잘 몰라서 쌓아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건전지 버리는법, 사실 알고 나면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건전지 수거함에 버리면 됩니다.

 

 

 

건전지 버리는 법

 

 

아파트 단지에는 보통 1층 우편함이나 경비실 또는 관리실 근처에 건전지 수거함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다 쓴 건전지를 모아서 그냥 넣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건전지 버리는법, 아주 간단합니다.

 

 

 

 

 

건전지 버리는 법을 잘 모르는 분들은 일반쓰레기 봉투에 넣어서 버리거나 혹은 건전지 겉이 금속이니까 금속으로 분류를 해서 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건전지 내부에는 유해한 중금속과 화학물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전지 버리는 법에 따라 수거함에 폐기해서 별도의 처리절차에 따라 처리되도록 해야 합니다.

 

 

 

건전지 버리는 법

 

 

이산화망간, 염화암모늄, 염화아연 같은 유해한 물질이 새어나오면 환경에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나 쪽에 버리면 안됩니다. 건전지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전지 버리는 법에 이어 간단한 팁 하나를 알아 보겠습니다. 건전지를 버리려면 건전지를 다 썼는지 확인해야 겠죠 아직 전기가 남아 있는 건전지를 버리면 아깝죠. 건전지를 버리려면 그 건전지를 다 썼는지 확인해야겠죠.

 

 

 

건전지 버리는 법

 

 

그렇다면 건전지 잔량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잔량 체크하는 기계를 사서 건전지를 끼워 보면 제일 정확합니다. 기계에 건전지를 끼우면 남은 잔량이 숫자로 나타나죠.

 

 

 

 

 

잔량 제크하는 기계 사기가 귀찮으면 건전지를 약 2센티미터 정도 높이에서 세로로 세워 떨어뜨렸을 때 묵직한 툭 소리가 나며 바닥에 착 붙으면 새 건전지, 톡톡토도도독 하는 가벼운 소리와 함께 여러번 바닥에 튕기면 다 쓴 건전지입니다. 이 다 쓴 건전지를 모아서 건전지 수거함에 버리면 되겠습니다.

 

이상 건전지 버리는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