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 / / 2024. 8. 29. 13:33

경위서 작성요령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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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위서 작성요령 알아보겠습니다. 경위서를 작성할 때는 상황에 대한 명확한 사실과 본인의 입장을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경위서 작성요령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경위서 작성요령 알아보겠습니다.


경위서 작성요령 알아보겠습니다


사건 정리

먼저 사건의 개요를 시간순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와, 무엇을, 왜, 어떻게 발생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록하되, 감정이나 주관적인 의견은 배제하고 사실만을 간결하게 기술해야 합니다.

본인 행동 설명

본인의 행위에 대해 설명해야 합니다. 본인이 사건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그 행동이 왜 필요했는지 혹은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에 대해 상세히 서술합니다.

반성 및 개선의지 작성

이때 자신의 잘못이 있었다면 솔직히 인정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만약 본인의 잘못이 아니라 오해나 불가피한 상황이었다면 이를 객관적으로 설명하여 이해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경위서를 마무리할 때는 사과와 반성의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 대한 사과와 함께 앞으로의 행동에 대한 다짐을 포함하여 신뢰 회복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위서 작성요령



경위서 작성요령 알아보았습니다. 경위서의 내용을 검토한 후 사실과 다르게 기술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 후 제출하면 됩니다.

이상 경위서 작성요령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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