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5. 31. 23:43

싱고니움 키우기 햇빛 물주기 수경재배 번식 분갈이 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싱고니움은 열대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천남성과의 식물입니다.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고 키우기도 어렵지 않아 관상용 식물로 인기가 높습니다. 생명력이 강하고 번식도 쉽습니다.

 

 

 

 

미항공우주국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암모니아와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뛰어납니다. 싱고니움 키우기 햇빛 물주기 수경재배 번식 분갈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고니움 키우기 햇빛 물주기 수경재배 번식 분갈이

 

 

싱고니움 키우기 - 햇빛

중간정도의 광도에서 잘 자랍니다. 간접광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놓아두고 키우면 됩니다. 음지에서도 잘 자라지만 기왕이면 간접광을 충분히 쬘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좋고 직사광선을 오래 쬐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고니움 키우기 - 물주기

손으로 화분 흙을 만져보고 겉흙이 말라 있으면 한번에 흠뻑 주면 됩니다. 정확한 물주기 주기는 없지만 대략 2주에 한번 정도면 됩니다.

 

 

 

싱고니움 키우기 햇빛 물주기 수경재배 번식 분갈이

 

 

싱고니움 키우기 - 수경재배

뿌리의 흙을 물속에서 흔들어 털어낸 후 적당한 크기의 명이나 컵 등에 싱고니움을 넣고 물을 넣고 돌로 뿌리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뿌리는 물에 푹 잠기게 해줘야 합니다. 물 밖으로 방치되면 곰팡이 필 수 있습니다.

 

싱고니움 키우기 - 번식
삽목으로 번식할 수 있습니다. 가지를 잘라서 물꽂이하여 뿌리를 내리게 한 후 화분에 옮겨심어도 되고 뿌리가 있는 개체 일부를 다른 화분으로 그대로 옮겨 심어서 번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싱고니움 키우기 햇빛 물주기 수경재배 번식 분갈이

 

 

싱고니움 키우기 - 분갈이

싱고니움이 많이 자라서 뿌리가 화분에 꽉 차면 분갈이를 해 주어야 합니다. 좀 더 큰 화분 밑에 깔망을 깔고 마사토를 넣은 후 배양토를 3분의1 정도 넣습니다. 싱고니움을 그 위에 손으로 잡아 세운 후 나머지 3분의 2만큼 배양토를 채우고 적당히 흙을 눌러준 후 물을 흠뻑 주면 됩니다.

 

 

 

 

싱고니움 키우기 햇빛 물주기 수경재배 번식 분갈이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얼핏 보면 생긴 것이 스킨답서스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같은 천남성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키우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반양지에 놓고 물 잘주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