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2. 3. 26. 15:22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카시아는 실내관상용으로 인기가 높은 식물입니다. 굵은 가지에 한두개의 커다란 잎이 두세개 있는 모습이 세련되어 보입니다.

 

 

 

 

뭔가 모던 아트 같은 느낌을 주는 식물입니다. 미술관이나 고급카페 같은 곳에 잘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방법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 햇빛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이지만 직사광선을 오랫동안 찌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밝은 간접광이 들어오는 위치에 놓아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창가에서 조금 안쪽의 위치가 가장 좋습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 온도

열대지방 출신이라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겨울에도 15도 이상은 유지를 해주어야 하므로 만약 베란다나 실외에서 키우고 있다면 쌀쌀해지기 시작할 때 실내로 들여오도록 합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방법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 물주기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주면 됩니다. 흙이 항상 촉촉하게 젖어 있도록 유지를 해 주되 과음은 되지 않도록 화분 물빠짐이 잘 되게 화분 바닥에 깔망과 마사토 또는 자갈을 적절히 갈아주도록 합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 분갈이

알로카시아가 많이 자라서 화분이 좁아지면 좀 더 큰 화분에 깔망과 마사토를 깔고 알로카시아를 옮긴 후 빈 곳을 흙으로 채워주면 됩니다. 분갈이 후 약 15일 정도 안정을 시켜 주고 이후 물을 줍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 가지치기

거다란 잎이 두세개 뻗어 있는 모습이 알로카시아의 매력인데 가지와 잎이 너무 많아지면 그 특징이 사라집니다. 가지치기를 해서 잎의 개수를 유지하고 남은 잎에 영양분이 집중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독한 칼이나 가위로 가장자리에 있는 가지를 잘라줍니다. 절단면에서 노란 점액이 나오는데 독성이 있으므로 피부에 닿지 않게 합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방법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키우기 어렵지 않고 외관이 세련되어 관상용으로 인기가 좋은 식물입니다.

 

 

 

 

알로카시아라는 이름을 들어본적 없는 분들도 아마 이 식물을 한번쯤은 보았을 것입니다. 외관이 매우 독특해서 한번 보면 기억에 남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