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2. 3. 29. 00:32

해피트리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해피트리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해피트리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아열대 지방 출신의 나무입니다. 대만, 베트남, 인도 등이 원산지입니다.

 

 

 

 

해피트리를 그대로 번역하면 행복나무입니다. 행복하라는 의미의 꽃말을 가집니다. 그래서 개업축하 등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하는 방법

 

 

해피트리 키우는법 - 햇빛

따뜻한 지방이 원산지라서 햇빛을 좋아하는 나무입니다만, 직사광선을 너무 오래 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밝은 간접광을 많이 쬘 수 있는 곳에 놓아두고 키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지에 놓아서 햇빛을 못받게 되면 시들시들해지므로 밝은 간접광이 들어오는 곳에 놓아두고 키우도록 합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 - 온도

추위에 취약하기 때문에 만약 베란다나 실외에서 키우고 있다면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늦가을 이후부터는 실내로 들여놓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도 10도 이하로 떨어지면 안됩니다. 사람이 생활하는 실내의 온도 정도만 유지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하는 방법

 

 

해피트리 키우는법 - 물주기

물은 보통 1주일에 한번 정도 주면 되는데, 물을 주기 전에 손으로 흙을 만져 보고 겉흙이 말랐다 싶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겨울에는 생장속도가 느려지므로 물주기 주기를 좀 더 늘립니다. 그리고 배수가 되지 않아 화분에 물이 고이면 과습하여 썩으므로 물빠짐이 잘 되도록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 - 가지치기하는 방법

해피트리는 성장속도가 빨라서 금방 잎이 풍성해지므로 때때로 적당히 가지치기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화분 방향을 돌려주면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자라게 됩니다. 한쪽으로만 잎이 너무 많이 나서 옆으로 쳐진다면 그 쪽을 가지치기 해 주고 화분방향을 돌려주면 좋습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하는 방법

 

 

해피트리 키우는법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잎이 풍성하고 성장속도도 빨라서 키우는 재미가 있는 나무입니다. 크기가 커서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키우기가 그리 까다롭지 않습니다.

 

 

 

 

위에 써 놓은 햇빛 온도 물주기 가지치기 정도만 신경을 써주고 때때로 병충해에 걸리지는 않았는지 확인을 해 주면 됩니다.

 

병충해가 의심된다면 상한 잎이나 가지는 소독한 칼이나 가위로 신속하게 제거하고 시중에서 파는 약을 사서 안내에 따라 처방을 해 주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