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9. 15. 00:41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 효과와 부작용

반응형

음식을 먹고 나면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칫솔로 양치를 합니다. 그런데 칫솔로 안닦이는 치아 사이는 어떻게 닦아야 할까요? 치실 또는 치간칫솔을 이용해서 칫솔로 닦기 어려운 치아 틈새 및 구석을 닦을 수 있습니다.

 

 

 

 

 

칫솔질하는 방법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치실 또는 치간칫솔은 익숙치 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과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 효과 부작용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

 

물을 묻힌 후 치아 사이에 넣어 부드럽게 움직여 치아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치아사이 뿐 아니라 잇몸선을 따라 칫솔질을 하면서 플라그를 제거해 줍니다. 치아 사이에 비해 치간칫솔이 너무 굵을 경우 잇몸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처음에는 가는 치간칫솔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 효과 부작용

 

 

과도하게 힘을 주면 치아와 잇몸에 상처가 나니 반드시 적당한 힘으로 부드럽게 사용을 해 주어야 합니다.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 효과 부작용

 

 

[치간칫솔 사용 효과]

 

칫솔이 닿지 않은 치아 사이 및 깊숙한 곳의 음식 찌꺼기와 플라그를 제거하여 치아 건강을 유지하고 구취를 없애 줍니다. 치간칫솔을 사용하고 나면 칫솔질로는 느낄 수 없었던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치간칫솔 사용 부작용]

 

제대로만 사용하면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처음 사용했을 때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잇몸 사이에서 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 틈에 비해 금은 치간칫솔을 사용했을 경우 지속적으로 피가 나면서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가장 가는 치간칫솔을 사용하고 이후 상황에 따라 큰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 효과 부작용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과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치실을 사용하다가 사용이 불편해서 이번에 치간칫솔을 사서 써 봤는데 사용이 훨신 간편합니다.

 

 

 

 

 

처음에 피가 약간 나긴 했는데 금방 멈췄습니다. 열심히 구석구석 솔질을 하고 물로 입을 헹구니 입안이 아주 상쾌합니다.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법에 따라 치아를 깨끗하게 관리해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