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 / 2020. 10. 6. 21:00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알아 봅시다

반응형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을 통해 임신확률이 높은날 관계를 해야 합니다. 혹 임신을 계획하고 있지 않더라도 피임을 위해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하게 되면 이후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원하지 않는 임신을 피하려면 피임이 필수입니다. 만약 피임을 하지 않으려면 가임기 동안의 관계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률이 높진 않지만 임신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요즘은 인터넷의 가임기 계산기를 통해 손쉽게 가임기 계산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 계산기사용]

 

1. 네이버에서 '가임기 계산'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가임기 계산기가 나옵니다. 마지막 생리시작일과 최근 6개월간의 가장 짧은 생리주기와 최근 6개월간의 가장 긴 생리주기를 입력한 후 계산 누르면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2. 이렇게 임신 가능한 기간이 조회가 됩니다. 임신을 원한다면 이 기간중에,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기간을 피해서 관계를 가지면 됩니다.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네이버 말고 다음에서도 비슷한 가임기 계산기를 제공하니 편한대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직접 계산해 볼 수도 있습니다. 배란 주기와 정자, 난자의 생존기간을 고려하여 계산을 하면 됩니다.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 직접계산]

 

배란일은 일반적으로 다음 생리예정일 14일 전입니다. 정자는 3~5일 생존하고 난자는 생존기간이 24시간으로 매우 짧습니다. 정자가 배란일에 맞춰 난자와 만나서 수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배란일 기준 앞 3일 뒤 2일 정도가 가임기라 볼 수 있습니다.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

 

 

정자가 3~5일동안 여성의 몸 속에서 생존해 있는 기간을 고려한 가임기입니다. 가임기 동안 관계를 해도 임신이 될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정자가 난자까지 도달하는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임신확률을 높이려면 가임기 동안 관계를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가임기와 상관없이 계속해서 관계를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피임기구를 사용하거나, 피임기구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가임기를 피해서 관계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