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11. 26. 00:35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알아 봅시다

반응형

은행에 꾸준히 적금을 부으면 만기 때 목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요즘 주식 및 부동산 투자 바람이 불면서 적금이 홀대받고 있습니다. 돈 모으는 속도보다 아파트 값 오르는 속도, 주식 오르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맞는 말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가진 모든 자산을 영끌해서 투자에 넣는 것은 너무 위험합니다. 잘 되면 돈을 많이 벌겠지만 잘 안되면 순식간에 빈털털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산의 일정 비율은 현금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을 부으면서 목돈을 모아가는 것은 중요합니다. 시중의 모든 은행들이 적금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를 알아 보겠습니다.

1. 경남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홈페이지 위 우측에 보이는 '금융상품몰'을 눌러 봅시다.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2. 화면 위에서 두번째에 보면 예금이 보입니다. 예금을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봅시다.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3. 화면 아래에 보면 두번째에 '적금'이 보입니다. 우리는 적금을 보고 싶으므로 여기를 클릭합니다.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4. 그러면 경남은행에서 제공하는 적금상품이 조회됩니다. 총 12개의 적금이 있습니다. 제일 인기있는 주거래 프리미엄 적금은 최고 2.4%까지(기본 1% 플러스 알파) 이자를 제공합니다.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5. 금리순으로 정렬하면 금리가 높은 순으로 상품들이 재정렬됩니다. 청년대상 적금이 최고 3.75%의 이자를 지급하는군요. 기본 1.75%이고 여기에 이런저런 요건에 따라 추가적인 금리가 붙습니다.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6. 해당상품을 클릭하면 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 및 금리이율 표를 볼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경남은행 적금 이자(금리) 알아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는 대략 2% 대 전후로 적금 금리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요즘 저금리 시대다 보니 금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물론 다른 은행들도 비슷합니다.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창원 청년내일통장의 3.75% 이고 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은 정기적금 및 상호부금으로 이자는 0.9% 입니다. 1%가 채 되지 않는 금리입니다.

 

조건 및 거래실적에 따라 적금 금리가 큰 차이가 나니 본인에게 잘 맞는 상품을 찾아서 최대한 높은 적금 이자를 받아 볼 수 있도록 해 봅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