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11. 18. 22:56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 봅시다

반응형

적금은 목돈을 모으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금리가 높지 않아서 별로 인기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마땅한 투자처가 없을 때 적금은 최소한 원금 이상의 목돈을 모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적금을 넣으면 적금을 넣는만큼 소비가 줄어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중간에 적금을 깨지 않는 한 말이죠. 돈도 아껴쓰고 목돈도 모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시중의 모든 은행에서 적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은행 적금금리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산은행 홈페이지 접속하여 화면 위에 보이는 금융상품 메뉴를 누릅니다.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보기

 

 

 

 

 

2. 여러가지 금융상품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 두번째에 있는 예금을 누릅니다.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보기

 

 

3. 다시 몇 가지 상품이 나옵니다. 이 중 두번째에 보이는 목돈만들기가 적금입니다.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보기

 

 

4. 그러면 부산은행의 적금상품이 조회됩니다. 물리는 때세로 1%대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보기

 

 

5. 금리순으로 정렬하면 금리가 높은 적금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장병 대상 적금이 금리가 4.6%로 제일 높습니다. 그다음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 대상 적금이 3.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보기

 

 

6. 각 적금상품을 클릭하면 가입대상, 가입기간, 금액 등 해당 적금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보기

 

 

7. 해당 적금 상품의 금리에 대한 상세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기간별 만기지급 연이율과 만기후 및 중도해지시의 이율 정보가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부산은행 적금금리 알아보기

 

 

부산은행 적금금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른 시중은행들과 마찬가지로 부산은행 적금금리도 일반적인 상품은 대체로 1%대에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장병대상 적금은 금리가 높구요.

 

 

 

 

 

사실 적금은 높은 금리 받아서 돈을 불리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금리는 크게 신경쓰지 말고 월급 꾸준히 모아서 목돈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목돈이 모이면 그 다음부터 투자를 하던지 하는 식으로 활용을 할 수 있겠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