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11. 17. 00:09

농협은행 적금 상품 금리 알아봅시다

반응형

푼돈을 꾸준히 모으면 목돈이 됩니다. 목돈 모으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적금을 넣는 것입니다. 적금으로 어느세월에 돈 모으냐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꾸준히 모으면 그래도 꽤 큰 돈이 됩니다.

 

 

 

 

 

적금 넣었는데 모은돈보다 아파트 값이 더 올랐다 그런 푸념도 들리곤 합니다. 하지만 아파트를 백프로 대출만으로 살 수는 없습니다. 일정 비율의 자기자본은 있어야 합니다.

 

자기자본을 모으기까지는 적금을 계속 부어야 합니다. 적금으로 어느정도 자본이 생기면 거기에 대출을 받아서 아파트를 사는 것이지요. 시중의 은행들은 대부분 적금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은행 적금 상품과 금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농협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금융상품몰 -> 농협은행 선택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농협은행 적금 상품 금리

 

 

 

 

 

2. '예금'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아래에 나타납니다. 이 중 '목돈모으기(적금)'을 눌러서 다음 화면을 넘어 갑니다.

 

 

농협은행 적금 상품 금리

 

 

3. 그러면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적금 상품들이 조회 됩니다. 다른 1금융권 은행들이 그러하듯 농협은행의 적금상품 역시 약 1%대 전후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 적금 상품 금리

 

 

4. 화면 오른쪽 위에서 최고금리를 선택한 후 이동을 누르면 금리가 높은 순으로 적금상품이 정렬됩니다. 군장병 대상 적금상품이 5.5%로 금리가 매우 높군요.

 

 

농협은행 적금 상품 금리

 

 

5. 각 적금상품을 클릭하면 상세한 상품설명과 금리조회를 해 볼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적금 상품 금리

 


농협은행 적금 상품과 금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금리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농협은행 적금 상품 금리뿐 아니라 다른 시중 은행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기준금리가 낮아서 시중의 거의 모든 예금, 적금 상품들은 지금 금리가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적금 넣는 것이 별 메리트가 없어 보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금만큼 목돈을 모으기에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은 없습니다.

 

목돈을 어떻게 굴리느냐는 나중에 알아서 할 일이지만(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어쨋든 그 목돈을 만드려면 적금부터 넣는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투자한 시간에 정확히 비례한만큼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