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0. 11. 17. 23:16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 알아 봅시다

반응형

은행예금은 목돈을 지키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물론 안전하기만 합니다. 수익은 거의 없습니다.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오히려 손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걸 생각하는 사람들은 예금보다는 투자를 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그만큼 리스크가 있습니다. 잘못하면 원금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예금은 그런 우려는 없습니다.

 

그래서 재테크로 돈을 벌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마땅히 투자할 만한 곳이 없다면 그냥 예금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시중의 은행들은 모두 예금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부산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금융상품"을 누릅니다.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

 

 

 

 

 

2. 여러 메뉴들이 보이는데, 그 중 왼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예금을 누릅니다.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

 

 

3. 또 다시 몇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목돈굴리기를 누릅니다.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

 

 

4. 그러면 이렇게 부산은행에서 제공하는 예금상품이 조회가 됩니다. 대체로 1% 내외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도 비슷비슷합니다.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

 

 

5. 금리순으로 정렬을 하면 금리가 높은 순으로 예금 상품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제일 금리가 높은 상품은 최고 연 1.5%의 이자를 지급해 줍니다.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

 

 

6. 각 예금 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가입기간, 금액, 금리, 개요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상담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

 

 

부산은행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제1금융권 은행의 금리는 어디나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라는 것이 본래 기준금리 + 알파 이므로 정기예금 금리는 어디나 비슷비슷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금리가 높지 않아서 예금에 대한 메리트가 좀 없는 것 같긴 합니다만, 그래도 재테크에 자신이 없다면 예금에 목돈을 넣어두는 것이 자산을 지키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