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 2024. 1. 27. 22:26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 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도 가물가물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가 분명히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와 상황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는 완충지대를 유지하고자 하는 러시아와 나토 가입을 하고자 하는 우크라이나의 갈등 때문입니다. 러시아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우크라이나가 나토에 가입하면 러시아는 나토군과 국경을 마주하게 되어 심대한 위협에 노출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선제공격을 감행했습니다. 이것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

전쟁 시작 때는 러시아가 손쉽게 우크라이나를 제압할 수 있을 거라고 전망되었으나 서방의 지원을 받은 우크라이나의 선전과 러시아의 졸전으로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러시아의 물량공세로 인해 전선이 고착화되고 전쟁의 피로도와 손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러시아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전망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향후 단시일 내에 휴전이 될 확률은 높지 않다고 전망됩니다. 먼저 포기하는 쪽은 내부 지지율 붕괴로 정권유지에 큰 위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같은 지루한 소모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러우 전쟁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애초에 단기에 끝날 것으로 전망되었던 전쟁이 지루하고도 참혹한 소모전 양상으로 이어지면서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양측의 피해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쟁을 바로 옆에서 보고 있는 유럽의 긴장감과 위기감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유럽은 군비증강에 예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상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