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 / 2023. 9. 26. 23:57

롯데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롯데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케미칼은 롯데그룹 계열의 종합화학회사입니다. 기초소재 첨단소재 정밀화학 전지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초소재 사업부문이 회사의 주력사업입니다. 회사 매출의 69.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전망

롯데케미칼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현재의 주가 흐름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사이클에 민감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현재는 하락 사이클입니다. 다만 주기적으로 호황 불황이 반복되는 사업의 특성상 장기적으로는 상승 사이클을 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전망
롯데케미칼 주가 전망

 

 

롯데케미칼 실적 전망

롯데케미칼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2021년에 최고의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냈으나 다음해 적자전환했고 2023년 상반기 실적도 부진합니다. 올해 실적은 상당히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가향방 및 경기사이클에 따라 내년에는 회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실적 전망
롯데케미칼 실적 전망

 

 

롯데케미칼 배당금 전망

롯데케미칼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이익에 따라 배당금이 들쑥날쑥한데 2023년 실적은 상반기까지 좋지않고 올해 전체적으로도 전망은 긍정적이진 않기 때문에 2023년 배당금은 2022년보다는 적게 지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롯데케미칼 배당금 전망
롯데케미칼 배당금 전망

 

 

롯데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주가 흐름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주가가 한동안 더 내려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클을 타는 사업의 특성상 언제인지 정확히 말할 수 없지만 분명 상승 사이클을 타게 되어 있습니다.분기별 실적 흐름과 시황을 보고 타이밍을 잘 잡을 수 있다면 좋은 투자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롯데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