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4. 11. 13:21

맛있는 쌀밥 짓는 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쌀밥 짓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도 안해보면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를 수 있지만 일단 한번 해 보면 그다음부터는 어렵지 않게 쌀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기왕 하는 밥, 맛있게 지어 먹으면 더욱 좋겠죠. 그렇다면 맛있는 쌀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맛있는 쌀밥을 짓기 위해서는 1)좋은쌀을 고르고, 2)쌀과 물의 양을 적당히 맞춰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요즘 쌀의 품질이 상향평준화되면서 특별히 좋은쌀과 그렇지 않은 쌀의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좋은쌀 고르는법은 넘어가고, 쌀과 물의 양 맞추어 밥 하는 법만 알아보겠습니다.

 

1. 계량컵으로 쌀을 퍼서 밥솥에 담습니다.

 

 

맛있는 쌀밥 짓는 법

 

 

 

 

2. 계량컵으로 밥솥 안에 쌀을 넣은 모습입니다.

 

 

맛있는 쌀밥 짓는 법

 

 

3. 물로 쌀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정해진 횟수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두세번 정도는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쌀뜨물은 첫번째는 버리고, 두번째부터는 모아두었다가 설거지 등에 쓰면 좋습니다)

 

 

맛있는 쌀밥 짓는 법

 

 

4. 물을 채워야 합니다. 밥솥 용기 안쪽에 보면 눈금이 있는데 계량컵 부은 횟수만큼 물을 채우면 됩니다. 저는 네컵 넣었으니 물 높이도 4에 맞춰서 넣었습니다.

 

 

맛있는 쌀밥 짓는 법

 

 

5. 밥솥 용기를 넣고 뚜껑을 닫고 잠근 후 백미 메뉴를 눌러 쌀밥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일반이 있고 쾌속이 있는데 저는 빨리 밥을 먹고 싶으니 쾌속을 선택했습니다.

 

 

맛있는 쌀밥 짓는 법

 

 

6.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밥이 완성됩니다. 열어보면 이렇게 맛있는 쌀밥이 완성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쌀밥 짓는 법

 

 

맛있는 쌀밥 짓는 법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쌀의 품질이 전반적으로 올라갔고 밥솥의 성능도 대동소이해졌기 때문에 쌀 양과 물 양만 잘 맞추면 적당히 맛있는 쌀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잡곡밥, 현미밥도 똑같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밥솥 안에 보면 잡곡, 현미용 눈금이 따로 있는데 이 눈금에 맞춰 물을 넣고 잡곡 또는 현미 조리 모드로 밥을 하면 맛있게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물의 양을 조절해서 적당히 꼬들하거나 적당히 진 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물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이상 맛있는 쌀밥 짓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