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4. 8. 23:50

파키라 키우기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번식 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파키라는 남아메리카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야자나무처럼 생겼습니다. 야생에서는 매우 크게 자라는 식물입니다. money tre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생명력이 뛰어나고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 집에서 키우는 반려식물로 인기가 높습니다. 파키라 키우기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번식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키라 키우기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번식

 

 

파키라 키우기 - 햇빛
직사광선을 싫어하므로 간접광을 쬔 수 있는 반그늘에 놓고 기원야 합니다. 해가 있는 방향으로 자라나므로 적당히 돌려가며 키워야 줄기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고 올바로 자랍니다.

 

 

 

 

파키라 키우기 - 온도와 습도
추위에 약하므로 겨울에는 실내에서 키워야 합니다. 최소 13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습한곳을 좋아하므로 잎이 마르지 않게 가끔 잎에 분무를 해 주어야 합니다.

 

 

 

파키라 키우기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번식

 

 

파키라 키우기 - 물주기
과습하면 뿌리가 썩고 죽을 수 있으니 손으로 흙을 만져보고 흙이 말랐을때 물을 흠뻑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한 주기는 없으나 보통 2주 정도주기 내외로 주면 될 것입니다. 겨울에는 주기를 좀 더 늘려야 합니다. 그리고 화분은 배수가 잘 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파키라 키우기 - 가지치기
여름이 되면 무성하게 자라는데 시들시들한 가지는 쳐 내고 전반적으로 모양을 보고 적당히 잘라주면 됩니다. 몸통에서 여러 가지가 뻗어 나요는데 가위로 적당히 솎아내어 주면 됩니다.

 

 

 

파키라 키우기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번식

 

 

파키라 키우기 분갈이
파키라가 많이 자라서 화분이 좁아지면 넓은 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주어야 합다. 과습하면 안되므로 물빠짐이 잘 되게 마사토를 깔아주고 새 흙을화분에 채워주면 됩니다.

 

파키리 키우기 - 번식
가지를 잘라서 물병에 꽂아두면 몇 주 뒤에 뿌리가 내려온니다. 그러면 화분에 심고 물을 듬뿍 주면 쑥쑥 잘 자랍니다. 옮겨심을 때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조심해서 옮겨심고 화분은 물빠짐이 잘 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파키라 키우기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번식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생명력이 강해서 키우기 어렵지는 않지만 추위에는 약하니 겨울에는 반드시실내로 들여서 키워야 하겠습니다 또한 통풍이 안되면 병충해가 잘 생기기는 점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