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7. 22. 23:17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반응형

복숭아는 여름 제철 과일로서 과즙이 풍부하고 맛과 향이 매우 달콤한 과일입니다. 전세계에 약 3천종의 품종이 있습니다. 크게 보면 과육이 하얀 백도, 과육이 노란 황도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 가능합니다.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복숭아 효능 - 면역력 향상

비타민, 무기질, 사과산,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고 신체 전체의 건강상태를 강화하는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 효능 - 숙취해소

숙취해소 성분으로 유명한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유발 성분인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 숙취를 해소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음주 전에 먹어도 되고 음주 후에 먹어도 좋습니다.

 

 

 

 

복숭아 효능 - 장 건강 개선

팩틴과 식이섬유 및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촉진하여 장의 건강을 개선하도 더불어 변비를 개선하는데에도 큰 효능을 지닙니다.

 

복숭아 효능 - 눈 건강 개선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눈 건강 개선 및 시력유지에 도움을 주고 야맹증, 녹내장 등 눈 질환 발병 가능성도 감소시켜 주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복숭아 효능 - 피부 미용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피부를 검게 만들고 기미주문깨 등이 생기게 하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또한 노화에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 발생도 억제하여 노화를 지연시켜 줍니다.

 

복숭아 효능 - 피로 회복

당분과 유기산 성분이 여름철 늘어지기 쉬운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달콤하고 수분도 풍부하여 갈증해소 및 기분전환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맛도 좋고 효능도 많지만 한편으로는 약간의 부작용도 있습니다. 모든 식품에는 부작용이 다 조금씩은 있습니다. 복숭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 부작용 - 알레르기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복숭아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에게는 아무 영향이 없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 설사, 호흡곤란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절대로 섭취를 하면 안되겠습니다.

 

복숭아 부작용 - 복통 및 설사

복숭아를 장어와 함께 먹을 경우 복숭아의 유기산이 지방의 소화를 억제하여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어와는 궁합이 맞지 않으므로 장어와는 함께 먹지 않도록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