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7. 25. 15:38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엑셀에는 다양한 함수가 있습니다. 이런 함수들을 잘 다룰 줄 알면 업무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함수가 매우 많은데 자주 사용하는 함수들은 사실 정해져 있습니다.

 

 

 

 

엑셀 count 함수는 숫자가 적혀 있는 셀의 개수를 카운트 해 주는 함수입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표를 이용해서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1. 각 강좌별 반별 신청자수를 나타낸 표입니다. 각 강좌별로 몇 개반이 신청을 했는지 보겠습니다. =count(  쓰고 카운트 하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 하고 괄호를 닫습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2. 엔터를 누르면 이렇게 카운트 결과가 나옵니다. 댄스강좌는 4개반이 신청을 했군요.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3. 셀을 클릭하여 오른쪽으로 죽 드래그하면 다른 강좌들의 신청반 수도 알 수 있습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영역만 드래그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이 아주 쉽습니다.

 

 

 

 

이렇게 직접 함수를 쓰는 방법 말고 함수마법사를 이용해서 카운트를 할 수도 있습니다.

 

1. 엑셀 상단 메뉴에서 수식 -> 함수삽입을 누르면 함수마법사 팝업창이 뜹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2. 함수 검색창에 count 쓰고 검색 누르면 조회가 됩니다.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3. 함수 인수 팝업창입니다. 마우스로 카운트하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4. 그러면 이렇게 카운트 결과가 나옵니다.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엑셀 count 함수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숫자가 들어있는 셀을 카운트 하는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 숫자의 합계가 아니라 숫자가 들어있는 셀의 개수를 카운트하는 것이지 헷갈리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리고 숫자만 인식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count 함수에는 다양한 파생형들이 있습니다. counta 함수는 숫자 뿐 아니라 뭐든지 값이 채워져 있지만 하면 카운트를 합니다. countblank 함수는 아무것도 채워져 있지 않은 빈 셀을 카운트합니다. countif, countifs 함수는 어떠한 조건에 해당하는 셀의 개수를 카운트하는 함수입니다.

 

각 함수의 사용법을 잘 익혀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