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7. 31. 23:09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엑셀은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무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엑셀을 잘 다루면 업무를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함수를 잘 사용하면 많은 데이터를 수월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보면서 찾으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정확도도 떨어집니다. 하지만 함수를 사용하면 빠르면서도 결과도 정확하게 나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counta함수는 숫자나 문자가 기입되어 있는 셀의 개수를 세어주는 함수입니다. 아래 표를 이용해서 엑셀 counta 함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1. =counta( 를 쓰고 마우스로 카운트하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 하고 괄호를 닫습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2. 그런 다음 엔터를 치면 이렇게 문자가 표기된 셀의 개수가 카운트 됩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3. 다른 영역에도 적용을 하고 싶다면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됩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이렇게 직접 쓰는 방법 말고 함수마법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함수마법사를 이용한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단의 메뉴에서 수식 -> 함수삽입을 누르면 이렇게 함수마법사 창이 뜹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2. 검색창에 counta 쓰고 검색 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3. 마우스로 카운트하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4. 그러면 이렇게 카운트 결과가 나옵니다. 다른 영역에도 적용을 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됩니다.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엑셀 counta함수 사용법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counta함수는 count 함수의 파생형입니다. count 함수와 다른 점은, count 함수는 숫자가 들어간 셀만 셀 수 있는 반면 counta 함수는 숫자는 문자든 특수문자든, 뭐든지간에 채워져 있으면 카운트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런 면에서 좀 더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함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unt 함수는 이 외에도 다양한 다른 파생형 함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그 함수들의 사용법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