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1. 7. 21. 23:51

파인애플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반응형

파인애플은 중남미 원산의 열대 과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강원도 등지에서 비닐하우스를 이용하여 재배합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고기와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통조림으로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과육을 먹고 난 다음 마무리로 마시는 즙이 일품입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파인애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부작용

 

 

파인애플 효능 - 다이어트

달콤하지만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 변비 개선

식이섬유와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 변비를 개선하는데에 큰 효능을 제공해 줍니다.

 

파인애플 효능 - 피로 회복

구론산, 시트론산, 비타민B1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의 피로를 회복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구론산은 피로회복제로 박카스처럼 음료수로 만들어 팔기도 하는데 이 구론산이 파인애플에도 들어 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부작용

 

 

파인애플 효능 - 뼈 건강 개선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망간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뼈 구조를 치밀하게 해 주며, 특히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파인애플 효능 - 면역력 향상

파인애플에 포함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 브로멜라인, 미네랄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파인애플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브로멜라인이 혈전을 분해하여 심근경색 등의 가능성을 낮춰주고 칼륨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여 전반적으로 심혈관 질환이 발병할 가능성을 많이 낮추어 줍니다.

 

 

 

파인애플 효능 부작용

 

 

파인애플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효능이 많고 맛도 좋은 파인애플이지만 약간의 부작용도 있습니다.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인애플 부작용 - 입안 통증

파인애플을 많이 먹으면 입안이 얼얼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량의 산과 단백질 분해효소를 가지고 있어 많이 먹으면 입안이 상하게 되니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파인애플 부작용 - 속쓰림

입안 통증을 유발하는 다량의 산과 단백질 분해효소가 몸 속에서도 작용하여 위액을 과다분비하게 한다던지 하는 식으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