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9. 2. 00:24

비타민C 효능과 하루 권장량 그리고 과다복용 부작용

반응형

비타민C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정기적으로 권장량을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섭취를 해야 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통해 섭취할 수 있고 비타민C 영양제의 형태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효능과 하루 권장량, 그리고 과다복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비타민C 효능 하루 권장량 과다복용 부작용

 

 

 

 

 

[비타민C 효능]

 

감기 예방 및 치료

면역력을 키워주고 세균 및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하며 콧물과 재채기를 유발하는 히스타민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

손상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억제하여 피부 건강 및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관련 질환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 효능 하루 권장량 과다복용 부작용

 

 

면역력 강화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줍니다.

 

피로 회복

비타민C가 부족하면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꾸준한 섭취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 억제

비타민C의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를 늦추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닙니다.

 

 

 

비타민C 효능 하루 권장량 과다복용 부작용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미국 식품영양위원회에서는 성인기준 남성은 90mg, 여성은 75mg을 하루 권장량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권장량보다 많이 먹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권장량 이상의 비티민C는 소변에 녹아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 효능 하루 권장량 과다복용 부작용

 

 

[비타민C 과다복용 부작용]

 

과일, 채소 등을 통해 섭취할 경우 많이 섭취해도 큰 문제는 없으나 영양제 형태로 과다복용 할 경우에는 영양제 내 합성성분 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화장애, 신장결석 등의 과다복용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이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건강한 사람인 경우에는 과다복용에 따른 부작용도 별로 나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쨋든 과다복용에 따른 부작용이 분명 존재하니 가능하면 영양제보다는 과일이나 채소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고 만약 영양제로 섭취하고자 한다면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