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 2020. 9. 4. 00:19

열대어 키우기 - 구피 키우는 방법 알아 봅시다

반응형

열대어는 금붕어와 더불어 관상용 물고기 키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물고기입니다. 열대어를 키우기 위해서는 열대어 키우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열대어를 키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금방 죽어 버립니다.

 

 

 

 

 

열대어는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종류별로 열대어 키우기 방법이 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열대어 중 하나인 구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열대어 키우기 구피 키우는 방법

 

 

 

 

 

1. 어항 환경 조성

 

어항 바닥에 바닥재 깔고, 스펀지 여과기 및 조명 달고, 기포기, 온도계 설치 후 물을 넣습니다. 구피는 수질에 예민하기 때문에 물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물을 받은 후 하루 이상 놓아 두어야 합니다.

 

물 온도는 24도~26도 전후로 유지해 주면 적당합니다. 그런 다음 구피를 어항에 넣으면 되는데 바로 넣으면 안되고 반드시 온도맞댐과 물맞댐 과정을 거쳐서 구피를 넣어줍시다.

 

 

 

열대어 키우기 구피 키우는 방법

 

 

2. 먹이 주기

 

시중에서 파는 구피용 사료를 사서 주면 됩니다. 다른 관상용 물고기들도 마찬가지지만, 한꺼번에 너무 많이 주면 다 먹지도 않고 어항 물만 더러워집니다. 똥도 많이 싸구요.

 

조금씩 주면서 어느 정도까지 다 먹는지, 어느 정도 이상 주면 남기는지 체크해서 먹이 정량을 확인하여 이후 그만큼만 주면 됩니다. 

 

 

열대어 키우기 구피 키우는 방법

 

 

3. 어항 환경 관리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어항 물의 30% 이상을 떠서 버리고 새로운 물을 넣어주는 환수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물은 당연히 받아 놓은지 하루 이상 되는 물이어야 하겠죠. 온도도 기존 물과 비슷해야 합니다.

 

 

 

열대어 키우기 구피 키우는 방법

 

 

4. 번식

 

구피는 번식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치어를 낳는 주기가 1달 정도로 짧고.한번에 낳는 치어 수도 많습니다. 그때로 놔두면 치어가 성이 사이에서 잡아먹혀 생존률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치어를 많이 살리려면 어항속에 넣어 둘 수 있는 작은 분리통에 암컷을 들어가게 하여 치어와 성어를 분리해야 합니다. 치어에게는 곱게 갈려진 치어 전용 먹이를 줍니다. 이럴 경우 치어를 많이 살릴 수 있지만 한 어항에서 키울 수 있는 수보다 구피가 더 많아지기 때문에 새로운 어항을 준비하거나 혹은 분양을 주거나 해야 할 것입니다.

 

 

 

열대어 키우기 구피 키우는 방법

 

 

열대어 키우기 - 구피 키우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열대어 키우기 초보자 입문용으로 인기가 높은 열대어이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구피 키우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하여 많은 구피들이 죽고 있습니다.

 

 

 

 

 

구피 키우는 방법의 8할은 물 관리입니다. 물 관리만 잘 해 주면 구피의 생존률이 높아지니 구피를 키우고자 한다면 물 관리에 대한 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구피를 잘 키워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