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 / / 2023. 6. 15. 23:40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 알아보기

반응형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sumproduct 함수는 배열 함수로서 표에 있는 숫자의 곱의 합을 계산해 주는 함수입니다. 같은 행 또는 일에 있는 숫자끼리 곱한 값들의 합계를 구해주는 함수입니다. 일일이 곱하고 더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

 

1. 결과값을 나타내고 싶은 셀에 =sumproduct( 기입 후 영역 선택하고 콤마를 넣습니다.

 

=sumproduct(
=sumproduct(

 

2. 앞 영역과 곱하고 싶은 영역을 한번 더 선택하고 괄호 닫습니다.

 

곱할 영역 선택
곱할 영역 선택

 

3. 그런 다음 엔터 누르면 각각 곱한 다음 더한 결과값이 이렇게 나타나게 됩니다.

 

결과 산출
결과 산출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는 영역이 두개인 경우만 해 보았는데 영역이 이보다 더 많아도 가능합니다. 계속 선택해서 입력을 해 주면 됩니다.

 

이어서 조건이 있는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을 보겠습니다.

 

1. =sumproduct( 기업 후 괄호 한세트 더 추가해서 그 안에 영역드래그 하고 조건을 기입한 후 별표 기입합니다. 구분자가 콤마가 아니라 별표라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sumproduct((조건)*
=sumproduct((조건)*

 

2. 곱하고자 하는 숫자가 있는 영역들을 각각 선택하고 괄호 닫습니다. 마찬가지로 구분자는 콤마가 아니라 별표입니다.

 

곱할 영역 추가 선택 후 별표
곱할 영역 추가 선택 후 별표

 

3. 엔터 누르면 조건에 해당하는 숫자들만의 곱한 값의 합이 나오게 됩니다.

 

조건에 해당하는 값 산출
조건에 해당하는 값 산출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표에서 배열 형태로 들어가 있는 숫자들의 곱의 합을 구하는데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와 같은 경우 일단 각 숫자들을 곱해서 더한 값이 나오게 한 후 그 값들을 다시 더하게 해서 값을 구합니다. sumproduct 함수를 사용하면 더 빠르고 간편하게 곱의 합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엑셀 sumproduct 함수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