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 / 2023. 9. 26. 00:17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학회사입니다. 석유화학, 첨단소재, 생명과학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요즘 매우 잘나가는 배터리회사 LG에너지솔루션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사업 포트폴리오가 탄탄하고 전망도 매우 밝습니다.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LG화학 주가

LG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에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했는데 이것은 배터리 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이후 주가는 하락 후 횡보하고 있습니다. 당시의 상승폭이 워낙 크고 현재 시총이 30조원이 넘기 때문에 추가적인 주가 상승은 쉽지 않고 한동안 조정 기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LG화학 주가
LG화학 주가

 

 

LG화학 실적

LG화학 실적 보겠습니다. 매출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이익은 조금 등락이 있지만 견고합니다. 향후에도 탄탄한 실적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화학 실적
LG화학 실적

 

 

LG화학 배당금

LG화학 배당금 보겠습니다. 주당 1만원 정도의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 1.67%의 시가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이 탄탄하므로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할 것으로 전망이 되지만 배당주로서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LG화학 배당금
LG화학 배당금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가가 2020년에 매우 많이 올라서 한동안 주가는 조정 기간을 거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원래 주력 사업은 석유화학이었지만 배터리 사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이제는 배터리로 주목받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자회사를 통한 배터리 셀 사업 및 양극재, 분리막 등 전지재료 사업은 앞으로도 매우 유망해 보입니다.

 

이상 LG화학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