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 / 2021. 6. 4. 23:11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알아봅시다

반응형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가 언론에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  10월 전남 외나로도 우주센터에서 발사될 예정입니다.

 

 

 

 

발사에 성공하면 한국은 세계에서 7번째로 독자우주발사에 성공한 나라가 됩니다. 지난번에 발사했던 나로호는 1단로켓을 러시아에서 가져와서 발사를 했습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우주산업이 급성장하고 한국형 우주발사체 발사가 임박함에 따라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항공우주 및 방산업체입니다. 항공기 엔진 및 각종무기체계를 생산합니다. 예전에 나로호 발사할 때 발사체 펌프를 제작하여 납품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쎄트렉아이

위성 및 위성부문품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발사체에는 위성이 탑재되므로 국내 우주산업이 발전하면 할수록 그 수혜를 그대로 입는 회사입니다. 위성산업은 향후 규모가 점점 더 커질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항국항공우주

이름에서 보듯 항공과 우주산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T-50 훈련기를 생산했고 국산전투기 KF-21도 개발했으며 우주 쪽에서는 위성분야에 발을 담그고 있습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LIG넥스원

미사일 및 각종 무기체계를 개발하는 방산전문기업으로 이번 미사일 사거리 해제의 최고 수혜주 중 하나입니다. 위성에 탑재되는 영상레이더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글로벌 항공우주업체를 고객으로 둔 항공솔루션 업체입니다. 항공기조립, 가공, 유지보수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미국 현지 우주항공 발사체 업체 인수협상도 진행하고 있는, 성장성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한국형 우주발사체 관련주 알아보았습니다. 우주산업은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마침 한미 미사일 지침 해제로 미사일 및 발사체 개발에 걸려있던 제한도 모두 사라져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우주분야는 연구개발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제품 제작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만큼 기대감이 실적에 반영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 때문에 테마성으로 주가가 요동칠 수 있으니 이 점 투자에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